'사이다' 로맨스로 여성 독자들에게 인기 폭발중인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문수빈 에디터 기사입력 2019.03.28 11:00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어차피 남편은 ○○○" 이라는 주제로 시청자들 간에 치열한 논쟁이 오갔던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를 기억하는가?


최근 웹툰계에서는 '응답하라' 못지않게 남자 주인공 자리싸움이 치열한 작품이 있다.


지난해부터 연재를 시작한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다.


해당 작품은 대학생 '바름'이 마음 앓이 하는 짝사랑 상대 '재현'과 이어지기 위해 재현과 친한 친구 '유연'의 도움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자칫 전개가 답답하게 흘러갈 수 있는 삼각관계, 일명 '고구마' 같은 소재지만 이 웹툰은 다르다. 주인공 바름의 성격이 똑 부러지고 당찬 덕분이다.


바름은 이름처럼 매일매일 시간표에 일정을 꽉 채워 넣고 이를 성취하며 바르게 살아가는 성실한 학생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아침에 일어나 요가로 하루를 시작하며, 등교 전에는 토익 학원까지 다닌다. 우수한 성적에 과제도 알아서 척척 잘하는 바름은 과에서 교수에게도 인정받는 모범생이다.


작중 과에서 인기가 많은 다른 여성 캐릭터 '아름'을 대할 때에도 열등감 없이 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고운 심성을 보였다.


또 야무지지만, 남자를 대할 때는 자신도 모르게 철벽을 치며 귀여운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렇듯 바름은 모든 이들에게 촉망받는 생활 태도와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남성 독자들은 물론, 여성 독자들 사이에서도 두꺼운 팬층을 형성했다고 한다.


답답한 '고구마' 로맨스 말고 속 시원한 '사이다' 로맨스를 즐기고 싶다면 이 웹툰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 주인공 바름이 당신의 마음을 흡족하게 해줄 것이다.


[ⓒ 스타플래닛,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